본문 바로가기

[뷰티]/피부고민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 6개월지난 현재 상태!

반응형

 

 

 

지루성 두피염 완치 후 6개월 지난 현재 상태!

 

 

 

지난 5월 8일 지루성 두피염을

완치했다는 글을 올리고

정확히 6개월이 지난 지금

현재 상태는 어떤지 공유하려고 해요!

 

↓(*저의 예전 상태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s://jungjibsa-air.tistory.com/31?category=863732

 

[찐후기]지루성 두피염 박멸'헤드앤숄더 클리니컬 스트렝스샴푸'

[찐후기]지루성 두피염 박멸해주는 샴푸 전에 지루성 두피염 관련 포스팅을 할 때, 그때만해도 좋은 상태로 유지 될 거라 생각했었어요. 이유는 모르겠지만 또 가렵기 시작하고 뾰루지가 겉잡을

jungjibsa-air.tistory.com

 

 

원래 글을 쓰려고 계획하던 건 아닌데

어느 날 문득 샤워 후 머리를 다 말리고

거울을 보는데 정수리 쪽 잔머리들이

뿌슝뿌슝 올라와있는 거예요

ㅋㅋㅋㅋ

웃기기도 하고

지루성 두피염으로 고생했던

시간들도 생각나서 사진으로 남겼어요.

 

 

 

 

현재 상태는 어떤가요?

 

여전히 두피 색깔이 건강해요!

뽀얗게 하얀색

지루성 두피염을 앓을 때는

두피가 늘 빨개져있어서

미용실 갈 때마다 선생님들이 놀랐었는데

지금은 건강한 색깔이라서 어디서나 당당하답니다

ㅋㅋㅋ

 

 

염증은 더 이상 안 올라오나요?

 

간헐적으로 한두 개씩 올라와요.

평균으로 따지자면

한 달에 한두 번 정도요.

근데 올라온다고 해도 한두 개씩이라서

예전처럼 실생활이 불편한 정도도 아니고요.

중요한 건

예전에는 한번 올라오면 크고 땡땡한 염증들이

두피 전체에 나서 화끈화끈 거리고

하루 종일 긁어서

염증 더 오래가고 그랬었는데,

요즘엔 올라와도 가렵거나 신경 쓰이지 않기도 하고

크기가 작아서 3-4일 안으로 사라져요.

 

 

계속 헤**더 제품을 사용하나요?

 

제가 사용했던 샴푸가

'황화 셀레늄'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국내 생산이 불가해서 직구로 구매하는 거잖아요.

치료가 목적이 었을 땐

매일 꾸준히 사용했었는데

이젠 두피가 많이 건강해지고 편안함을 느낀지도 오래되어서

가렵거나 염증 올라왔을 때 한 번씩 사용해요.

이 샴푸를 쓰지 않을 때는

지성용 샴푸라면 아무거나 다 잘 쓰고 있어요

 

근데 두피 자체가 지성이라서

또 언젠가 지루성두피염이 찾아올 거 같은

막연한 두려움이 있어요ㅠㅠ

 

꾸준히 관리하면서

나중에 1년 후 2년 후 후기도 들고오고싶네요ㅎㅎ

열심히 자라나는 제 잔머리들로 마무리 하겠습니다.

 

지난 글 쓸때는 짧았었는데 6개월이 지나니까 이만큼 자랐어요 ㅋㅋㅋㅋ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