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

화이자 2차 백신 접종후기 | 2차 접종 시기 놓쳤을 때 | 잔여백신

반응형

 

 

 

 

 

 

 

화이자 2차 백신 접종후기 | 2차 접종 시기 놓쳤을 때 | 잔여백신

 

 

 

코로나는 여전히 잠잠해질 기미가 안 보이네요 ㅠㅠ

백신으로도 한계가 있고, 효과 좋은 신약이 개발되어

얼른 잠잠해지길 바랄 뿐입니다.

 

화이자 2차 백신 접종후기를 말씀드리기 전에

2차 접종시기를 놓쳤을 경우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아시다시피 백신접종이 국내외 규정이 다르기도 하고,

워낙 상황들이나 다양해서 사각지대에 있는 경우 규정이 없거나

애매한 경우들이 있어요.

 

그중 하나가 1차 접종 후 2차 접종까지의 기간인데요.

 

백신 1차를 접종하고 나면 2차 접종 예약 날짜가 함께 정해지죠.

그런데 건강상의 이유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정해진 날짜에 맞지 못하는 분들이 계세요.

 

저는 건강상의 문제로 2차를 제 날짜에 받지 못하였는데요.

현재 1차를 접종하고 약 12주가 지났습니다.

 

여기서 두가지의 카더라가 있는데요.

1. 1차 접종 후 12주까지는 2차 맞아도 괜찮다.

2. 해외에서는 1차 접종 기준 4주만 지나면 그 뒤로는 언제든 맞아도 괜찮다.

 

저의 경험을 말씀드리자면,

본인이 1차 접종하신 기관에 직접 연락해서 2차 접종이 가능한지 여쭤보셔야 해요.

질본이나 보건소에 연락해도 접종기관에 연락해보라고 하실 거예요.

질본이랑 보건소에 연락하기도 진짜 어렵잖아요..

저는 핸드폰 붙들고 계속 연결했다 끊었다를 반복해서

겨우겨우 연락이 닿아

결국 접종했던 곳에 다시 연락해 2차 예약 날짜를 잡았네요.

 

참고로 잔여백신 예약은 2차만 따로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뒤늦게 2차만 맞으실 경우에

접종했던 기관에 직접 연락해 예약을 잡으셔야 하는 거예요.

 

 

 

 

저는 수원시 영통구 예방접종센터인 아주대 실내체육관에서 접종을 완료했어요.

1차 접종시기 때보다는(6월) 사람들이 훨씬 적더라고요.

10시가 첫 진료 시간이라

10시에 딱 맞춰 갔는데도 대기 줄 없이 바로바로 입장이 가능했습니다.

 

신분증을 꼭 지참하셔야 해요!

신분증으로 본인 확인 등을 직원분께서 마치시면 예진표를 작성합니다.

복용 중인 약, 1차 접종 날짜, 이상 증상 있었는지 등을 묻는 내용이 있습니다.

 

 

 

예진표를 작성하고 진료 대기부스로 갑니다.

여기서는 5분 정도 대기시간이 있었네요.

1차 시 이상반응이나 현재 컨디션 및 질문사항 대해 진료를 보며

15분 대기 혹은 30분 대기를 체크해주세요.

아마 고위험분들이나, 1차에 이상반응이 있으셨던 분들은

대기장소에서 30분 대기하도록 하는 거 같아요.

 

접종부스에서 간단하게 본인 확인 후

접종을 하면 끝~~

 

 

대기장소

 

이상반응을 보기 위해 대기 장소에서 15분 정도 대기하고 집으로 귀가하시면 됩니다!

 

 

1차 때 경험상 접종 후에 2~3일 정도는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중요하더라고요.

저는 그때 바로 일을 하느라 피곤했는데,

미열과 오한이 심하지는 않고 미약하게 거의 일주일 갔었어요.

푹 자고 일어나면 괜찮아졌다가

퇴근하고 오면 열이 나고 으슬으슬하더라고요.

컨디션에 따른 증상도 달라지는 듯 하니

푹 쉬시면서 컨디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ㅎ

 

저는 백신 접종 1차부터 2차를 맞기까지 거의 12주가 걸렸는데요.

드디어 접종을 완료하니 속이 다 시원합니다

ㅋㅋㅋㅋ

 

백신 접종을 아직 못하셨거나 안 하신 분들도 

맘 편히 가지시고 접종하세요~ㅎ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