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

인스타그램 | 계정 삭제 | 비활성화 방법!!!

반응형

 

 

인스타그램 | 계정 삭제 | 비활성화 방법!!!

 

 

오늘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영구 삭제하는 방법부터

비활성화하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스타 계정삭제

 

인스타 계정 삭제는 물론 비활성화도

인스타 앱에서는 불가능합니다.

 

계정 삭제를 위해서는 우선

웹 브라우저의 고객센터에 접근해야 해요.

 

 

우측 상단의 메뉴를 선택합니다.

 

-

 

 

_

 

 

_

 

설정 -> 도움말 -> 고객센터 순으로 들어갑니다.

 

 

계정 삭제 검색해서 안나오면 '삭제'만 검색해보세요.

제일 위쪽 검색창에 계정 삭제를 검색합니다.

 

들어가서 가운데에 있는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부분을 눌러

그 내용에서 파란 글씨로 된 '계정 삭제'를 클릭합니다.

 

 

그럼 계정 삭제가 가능한

웹 브라우저로 넘어가게 되고,

재로그인이 필요하다면

로그인 후 삭제하려는 이유를 넣고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계정을 삭제하자마자 탈퇴가 되는 게 아니라

한 달 정도 후에 삭제가 되고,

중간에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되면

무효가 되어 계정이 원상 복구됩니다.

 

계정 삭제를 시도하기까지 이미 마음먹고 한 거겠지만,

또 사람 마음이 어찌 될지 모르니

한 달간의 기간을 주는 게 아닐까 싶어요ㅎㅎ

 

 

참고로

계정이 1개가 아니고 여러 개가 있다면,

1개를 계정 삭제한다고 해서

모든 계정들이 다 같이 삭제가 되는 게 아니에요.

 

즉,

각 계정별로 계정 삭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비활성화하는 방법

 

 

저는 핸드폰의 구글 브라우저에서

인스타그램 검색 후

로그인해서 들어갔어요.

앱자체로는 안되기 때문에

PC로 하시거나 핸드폰이 편하신 분들은

저처럼 하시면 되겠습니다.

 

 

브라우저 통해 로그인 후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제일 아래쪽 파란 글씨의

'계정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를 누릅니다.

 

비활하려는 이유를 선택하고

비밀번호 넣은 후 

'계정 일시 비활성화'를 누르면 비활성화가 됩니다.

 

비활성화는 내 피드, 팔로워 등은

그대로 유지가 되면서 모두에게

비공개 상태로 전환되는 것입니다.

비활을 푸르게 되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는 거죠.

 

잠시 소통을 멈추고 싶고

쉬어 가고 싶을 때

사용하면 되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ㅎㅎ

 

비활성화를 진행했는데

마음이 바뀌어 비활을 푸르고 싶다면

바로는 불가능하고요ㅠㅠ

일주일 정도 시간이 지난 후에 가능해요!

 

 

한 장 한 장 나의 추억이 담긴 계정이지만

소통이 버거울 때도 있고

잠시 쉬고 싶을 때가 있죠

그럴 때 이용하면 좋을 거 같아요~

 

 

다음에도 유익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