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리뷰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방법!!(적은 팔로워로도 가능해요)

반응형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상위노출 방법!!(적은 팔로워로도 가능해요)

5주만에 팔로워 1000명을 달성한 기념으로 인스타그램 인기게시물 노출방법에 대해 여러분들과 공유하려고합니다. 

1000명 밖에 안되는데, 뭘 공유하겠다는거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여러번 계정을 만들어보고 여러 시도를 많이 해봤을때 가장 단기간에 팔로워가 수직상승한 것과 무엇보다 해시태그 인기게시물 상단 제일 첫번째 줄이 모두 제 게시글로 올라가는것을 경험하면서 정확한 키 포인트를 알아낸 거 같아요.

 

특히 이미 몇 천, 몇 만 팔로워를 보유한 계정들은 인기게시글에 금방 노출될 수 있지만, 저는 초반에 팔로워가 200명도 안되고 좋아요도 100개 정도 받아도 인기게시물에 노출이 되는것을 경험할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비즈니스 계정이나, 상업적인 목적을 가지고 이미 시작한 계정이 아닌 정말 평범한 개인 계정 및 인스타그램을 이제 막 시작하신 분들을 위해 공유하는 내용이니 그런 분들은 제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POINT 1. 해시태그와의 상관관계에 주목하라

 

간단한 예시를 들어볼게요

손가락표시가 가리키고 있는 사진이 저희 집 고양이인데요.

https://www.instagram.com/p/CF6KMIjHP-J/?igshid=1ot5xtj88hr4u

#창문해먹 해시태그를 보면 개시물이 1000+라서 큰분류의 해시태그는 아니지만, 인스타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해시태그 중에서 중분류와 소분류를 먼저 공략해보시고 어느정도 감을 잡고 나면 대분류 해시태그에도 노출되실 수 있으실거에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창문해먹 해시태그는 인스타 알고리즘이 파악하기에 '창문'과 '해먹'이에요. 그래서 인기 게시물들의 사진을 쭉 둘러보면 창문과 해먹이 딱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나와있죠. 최근게시물에 들어가서 보면 인기게시물과의 차이점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요. 

 

 

#터앙단모 해시태그의 경우 중분류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데, 인기게시물 상단의 한 줄이 모두 저희 집 별이가 노출이 되었어요(깨알자랑) 고양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고, 수많은 터앙단모종 들과 비슷한 모습을 하고 있는 고양이라는걸 전체적으로 보여주는 사진이죠. 그래서 알고리즘의 간택을 받아 제일 상단에 노출이 되었고, 저 세 게시글은 모두 다른 날짜에 게시했고 시간이 많이 지났는데도 여전히 상단에 노출되어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아래에 말씀드릴게요!

 

POINT 2. 소통의 중요성

사진을 올리고 인기게시글에 노출이 되기위해 많은 팔로워와 많은 수의 좋아요가 답이 아니에요.

 

Q>이 계정이 얼마나 활성화가 되어있는가?

즉, 다른 계정들간에 서로 소통이 자주 있어야해요. 서로서로 계정에 들러 사진을 둘러보고 댓글을 달고 좋아요를 누르고 ,그 계정이 내 계정에 와서 또 소통이 이루어지는..이런 활동이 활발할수록 인스타 알고리즘은 이 계정이 유익한 계정이라고 판단하여 상위에 더욱 노출시키게 됩니다.

 

Q>게시글에 머무는 시간

여러장의 게시글 업로드를 하여서 사람들이 넘겨보기도하고, 혹은 동영상을 게시하면 그만큼 제 게시글을 보는 사람들이 오래 머무르겠죠? 계정들이 제 게시글에 유입되어 머무는 시간이 많은것도 상위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Q>꾸준한 업로드

매일 하루 한개씩 업로드하기 어렵다면 일주일에 몇 번 이런식으로 정해서 꾸준히 올리는게 좋습니다.

 

POINT 3. 의미없는 해시태그

본인의 컨셉을 보여줄 수 있는, 나만의 해시태그를 꾸준히 태깅하는것은 본인의 색을 잘 드러낼 수 있게 도움을 준다고 생각해서 그건 OK!!

하지만 의미없는 #좋반 #맞팔 #선팔하면맞팔 등의 해시태그는 상위노출과 장기간의 팔로워 상승률로 봤을때 전혀 도움이 되지않아요ㅠㅠ 

또한 이 전 게시글의 해시태그를 전부 복사해서 붙여넣기하는 경우에는 인스타그램에서 

진심을 담은 소통과 진성 팔로워가 차곡차곡 꾸준히 쌓이면서 팔로워를 늘려가야 그 계정을 키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아직 시작 단계이지만, 수 많은 정보들을 써칭하고 이것저것 해보면서 딱 중요하게 느낀 세가지를 공유하니, 여러분도 저와같이 차근차근 시작해보자구요!!>_<

 

제 인스타그램에도 놀러오세요♥

www.instagram.com/moristar_20.1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