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묘]/건강정보

계란판 재활용해서 '고양이 먹이퍼즐' 만들기!

반응형

 

 

 

 

계란판 재활용해서 '고양이 먹이퍼즐' 만들기!

 

 

 

오랜만에 마트에서 장을 보면서 계란 한 판을 샀는데

모양이나 재질이 탄탄해서 버리기가 아깝더라구요.

 

바로 간식을 넣어줘 봤습니다

ㅎㅎㅎㅎ

 

냥이 최애 간식을 쇽쇽 넣었어요

 

결과는

대성공

ㅋㅋㅋㅋ

 

오른손으로 계란판 야무지게 잡고 왼손으로 간식을 옴뇸뇸ㅋㅋㅋ

 

처음에는 어버버 하면서

막무가내로 얼굴을 들이밀더라고요ㅋㅋㅋ

 

집사야 간식을 더 달라 ~~

 

아슬아슬하게 입이 닿을 수 없는 깊이에요!
아깽이들은 어떨지 몰라도

성묘들은 절대 불가능일 거 같아요

ㅋㅋㅋㅋ

정말 냥이 용으로 안성맞춤..!!

 

몇 번의 시도 끝에 한두 번 성공하더니

거의 다 먹을 때쯤에는

그냥 손으로 집어(?) 먹더라고요

세상에나..

바로 옆에서 낮잠을..ㅋㅋㅋ간식이 나오는 ATM기가 첫눈에 썩 마음에 들었나봐요

 

먹이 퍼즐은 고양이의 행동을 유발하여

스트레스 해소와

분리불안을 느끼지 않게 해주는 장점들이 있는데요!

중요한 건 고양이가 먹잇감에 대해

얼마나 욕구가 있는지를 살펴봐야 해요.

 

저희 집 모리는 먹는 거에 크게 욕구가 없어서

굳이 애써서 꺼내먹으려 하지 않고 집사만 가만히 바라보더라고요.

하얀 고양이 별이는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끝까지 다 먹네요ㅋㅋㅋ

 

고양이용 노즈 워크 장난감들 많이 있지만

괜히 샀다가 냥이가 사용을 안 해주면 예쁜 쓰레기가 되어버리니

이렇게 계란판으로 간단하게 먼저 시도해보면 좋을 거 같아요!

 

요리조리 사라진 간식 찾기ㅋㅋㅋ

 

그냥 간식을 주는 것보다 이렇게 주니까

애들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고

집사는 집사 나름대로

애들이 간식에 집중하는 귀여운모습을 봐서 좋아요

ㅋㅋㅋㅋ

 

다음에도 집사 레벨 업그레이드하는

꿀 정보 가지고 올게요.

 

 

 

안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