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가전리뷰

내돈내산 로보락 S6 MaxV 전 부속품 교체하기 (호환제품)

반응형

 

 

 

 

 

 

 

내돈내산 로보락 S6 MaxV 부속품 교체하기 (호환제품)

 

 

로보락 S6시리즈가 출시되자마자 구매했어서

잘 기억도 나지 않지만 거의 2년 가까이 사용했어요

(TMI : 당시에 구매할때 60만 원대에 샀었는데

최근 가격 보니 왜 이렇게 많이 오른 걸까요..?)

 

오늘은 로보락 부속품들 거의 전부 교체를 해서

그 후기를 공유할게요!

 

우선 포스팅을 하게 된 이유는..

교체방법이 잘 안나와있어서 혼자 낑낑거렸었어요ㅠㅠ

저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바라며..

또한

저는 가전제품들의 부속품이나 필터는

주로 정품으로만 구매하는편인데

호환제품을 구매하게되면서 좀 고민이 많았어요

근데 정품과 크게 차이가 없고

오히려 더 좋기도해서 정보공유 차원에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당!

 

교체 후 한번 사용한 상태의 호환제품입니다!!

 

1. 분리형 메인브러시

 

2년 정도 사용하다 보니 브러시가 이리저리 휘어있고

고무패킹은 울룩불룩 늘어나기도했죵ㅜㅜ

쓰려면 더 쓸 수는 있는 상태였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착해서 구매하는 김에 같이 바꿨어요

정품과 다른 점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2. 메인 바퀴

 

바퀴에 검은 고무 부분은 빼서 청소를 자주 해줬는데

아예 바퀴 본체를 빼내고 그 안쪽은 청소를 안 해봤거든요

저처럼 한 번도 그쪽을 청소 안 해보신 분들이 계시다면

다음번 청소하실 때 꼭 한번 확인해 보시길..

머리카락이며 반려동물 털들이 한가득이더라고요

그리고 굴러갈 때마다 끼기긱기긱하는 소리가 나서

이참에 싹 바꿔버릴 생각으로 교체했습니다!ㅎㅎ

 

정품과 차이점

정품은 바퀴고무도 바퀴 본체도 검은색인데 이건 회색이에요

또 가운데에 구멍도 없어요

사용해 봐야 알겠지만 이게 장점일지 단점일지는 모르겠네요

정품엔 가운데에 구멍이 있어서

이곳으로 먼지가 다 들어간 거 같기도 하고..

 

살짝만해도 쏙 빠져요 !!

 

분리방법

지렛대의 원리를 이용하세요!!

바퀴 고무 옆부분에 볼펜이나 젓가락? 같은 걸 꽂고

살짝 들어 올리면 쏙 빠지고요

바퀴본체도 정품 기준 구멍에 막대를 넣고

힘을 살짝 줘야 합니다.

그래서 지지하는 부분에 천을 대고 힘을 주세요

안 그럼 스크래치가 날 수도 있으니까요

 

 

메쉬재질의 커버가 있는 호환제품의 필터!!

3. 필터

 

정품 필터가 워셔블인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그냥 흐르는 물에 씻어서 잘 말려 사용했었고

별 문제는 없었지만 혹시 모르니 알아보시길바랍니당ㅎ

이번에 구매한 호환제품은 워셔블이더라고요

 

정품과 차이점

정품은 양면이 종이펠트만 있는데

호환제품은 한쪽에 메쉬재질의 커버가 덧데어 져있어요

어째서 호환제품이 더 디테일하게 만들어졌을까요ㅋㅋㅋ

 

 

왼쪽이 정품(2년 가까이사용), 오른쪽이 새로 교체한 호환제품!!

4. 5 암 사이드브러시

 

이건 호환제품을 강력추천합니다!

정품보다 짱짱하달까요..?ㅋㅋㅋ

좀 더 각 잡혀있고 퀄리티가 아주 좋았습니다.

오래 쓰다 보니 돌아가던 방향으로 휘어져있고 무엇보다 힘이 없어졌죠

 

중앙에 있는 나사를 반시계방향으로 돌려 푸르시면 됩니다.

이것도 풀어서 들어내보니 안쪽에 머리카락과 먼지가 한가득...ㅎ

 

 

위:정품  아래:호환제품

5. 물걸레

 

걸레도 오래 사용했더니 섬유가 숨이 다 죽어서

반들반들해지기 직전이었어요

지나가는 물자국을 보니까 골고루 안 닦이더라고요

부속품 교체하기로 맘먹은 게 걸레가 가장 컸습니다

걸레하나 바꾸려다 온갖 부품 다 바꿔서

거의 새 상품 되었지만..ㅎㅎ

 

호환제품은 좀 더 도톰하고 사이즈도 5mm 정도 커요

마운트에 넉넉하게 잘 맞고 약간 더 도톰해요

 

 

 

6. 물걸레 마운트

 

원래 사용하던 것은 찍찍이가 생명을 다했어요ㅠㅠ

심지어 끝부분은 워낙 잘 떨어졌다 붙었다 하다 보니

접착력 부분끼리 붙어가지고 접혀서 안 펴지더라고요..

스트레스 좀 받았지요

 

정품과 차이점은 버튼이 빨간색이라는 점 말고는 없어요!

본체에도 잘 맞더라고요.

 

 

 

.

.

.

전체적으로 정품과 가격차이는 3~4배 정도 차이가 나는듯해요

가지고 계신 로보락상품명과 호환제품 검색을 해보시면

가장 후기가 많고 만족도 높은 곳이 있을 거예요!ㅋㅋㅋ

가격도 저렴하니 적당히 쓰다 또 바꿀 생각으로 전부 교체했네요ㅎ

 

 

짜잔~ 깔끔하죵ㅎㅎㅎ

이번에 교체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물걸레도 필터도 3~6개월마다 교체하라고 어플에 나와있네용^^;;

저는 거의 2년을 사용했으니,,

그동안 청소 잘 된 거 맞겠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튼 부품들 전부 교체했더니 속이 다 시원하고 뿌듯해요~

호환제품도 충분히 퀄리티가 좋으니 추천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