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여행정보

런던입국시 작성할 서류 작성방법^^*

반응형

유럽으로 가능 여행은 어느곳이든 항상 설레는 거 같아요.

유럽의 많은 나라들은 입국신고서나 세관신고서를 작성하는 서류가 없지만, 런던은 있습니다..!

가장먼저 서류 작성방법부터 알아보도록해요.

 

1.입국신고서

 

런던 입국신고서 양식

 

런던의 입국신고서 입니다.

만약 국내 항공사를 이용하신다면 한국어로된 양식이 있으니, 승무원분께 부탁하세요~

제가 작성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름:정집사

-성별:여자

-생년월일:1993년 4월 13일

-출생국가, 도시: 대한민국, 서울

(출생국가 바로옆에 직업도 작성하셔야 합니다!)

-영국내상세주소: 영국에 체류하시는 동안 머무는 어느곳이든 작성 가능합니다. 호텔에 계신다면 호텔이름만 작성하시면 됩니다.

-여권번호: 여권 가장 우측상단에 (한국여권이라면) 알파벳 M으로 시작하는 일련번호입니다.

-영국내 체류기간: 7일

-최종출발지: 인천

(지금 탑승한 비행기가 어디서 출발한 것인지를 묻는것입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탑승하셨다면 인천을, 다른 해외공항에서 경유하여 오신경우는 그 경유지를 작성하시면됩니다.)

-비행기 편명: 런던까지 타고온 비행기의 편명을 작성하세요

-마지막으로 서명을 하면됩니다.

 

그 외 공란으로 되어있는부분은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부분이니, 신경쓰지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어린이도 예외없이 한 사람당 한장씩 모두 작성해주세요.

 

2. 가져가면 안되는 품목들

유럽은 미주만큼 까다롭지는 않지만 아주 간혹 세관원의 SPOT CHECK가 있을 수 있으니 검토해보시고 짐을 챙기시길 추천드려요~ 애써서 챙겨갔는데 뺐기거나 그곳에 버려둬야한다면 마음이 너무 아프니까요ㅠㅠ

그래서 준비한 런던에 가져가면 안되는 물품 체크리스트 입니다!

 

런던 반입 불가 품목

 

요즘엔 유럽국가에도 한국인 관광객이 많아서 김치나 컵라면 김 정도는 다들 알고 있더라구요~ 그 외에 위에 나와있듯, 가공되지 않은 육류나 과일은 반입 불가하니까 꼭 알아두세요..!

 

3.술/ 담배

비행기를 타기전에 모두들 들뜬 마음으로 면세점을 들르고 혹은 비행기안에서도 신나는 쇼핑을 하는데요. 구매하시는 면세물품중에 담배와 술은 소지할 수 있는 수량이 정해져 있습니다.

술: 2L 와인 / 1L 22% 이상

담배:1보루

 

4.출국

런던에서의 여행이 끝나고 나중에 한국으로 돌아가실 때에는 런던의 출국 규정을 따라야하는데, 이때에는 액체류를 주의하셔야해요.

런던은 액체로된 마약이나, 폭탄에 민감해서 액체류 반입에 있어 굉장히 까다로운 곳이에요. 여성분들이 사용하는 립스틱이나 립밥종류도 100ML가 넘어가거나 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꼭 1L비닐지퍼백에 담아 출국하셔야해요.

100ML가 넘어가는 액체류는 모두 위탁수하물(CHECK-IN BAGGAGE)로 맡기시고 100ML이하 액체류(쿠션팩트, 마스카라 등등)는 1L투명비닐 지퍼백에 담아 휴대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그 외에 환승절차나 기차/지하철 이용이 궁금하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위의 내용중에서도 더 알고싶은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언제든지 답변 달아드릴게요^^

 

정집사와 함께해서 오늘도 당황하지않고 즐거운 런던 여행 되시길 바랄게요~ㅎ

반응형

'[여행] > 여행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입국할때 필요한 것!!!꼭!  (0) 2020.07.17
아틀란타(미주 입국시 주의사항!)  (0) 2020.07.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