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찐후기]소잉팩토리 수원점 6개월째 수강중인 후기

반응형

[찐후기]부라더미싱 6개월째 수강중인 후기

 

 

작년(2020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미싱을 다니며 6개월차가 되었어요.

미싱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한두 달 배우면 끝날 줄 알았는데

배우면 배울수록 무궁무진하더라구요.

 

 


부라더 미싱을 선택한 이유

 

 

 

전국에 상점이 정말 많아요.

저희 집 근처에도 세 곳이나 있어서

후기 알아보고 가장 괜찮은 곳으로 정했어요.

 

취미로 하는 건데 왔다 갔다 시간 많이 걸리면

하다가 안 하게 되잖아요^^;;

잘 알아보시고 가까운 곳으로 가시길~~

 

 

 

부라더미싱과 함께 있어요.

1층 부라더미싱매장에서 원단과 부자재를 구매할 수 있고

2층에서 미싱수업을 받아요.

 

필요할 때 바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어 편하고,

미싱기들을 여러개 사용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이 부분이 소잉팩토리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2층 미싱수업 받는 곳, 걸려있는 아이템들은 '키트소잉 마스터 클래스'과정에 있어요.

 

 

 

체계적인 수업계획표

우선 '키트 소잉 마스트 클래스'가 있어요.

소품 만들기를 배우는 과정으로

입문

초급

중급

고급

이렇게 총 4단계로 이루어져 있어요.

 

저는 12월 초에 입문 첫 수업을 시작으로

4월 말일에 고급 마지막 수업을 마쳤네요.

매주 평균 1.5일 정도 나간 거 같아요.

약 5개월 정도가 걸렸습니다.

 

각 과정마다 정해진 기간이 있어요.

예를 들어

입문의 경우 총 4회 차의 수업이 주어지는데,

4번의 수업 동안 아이템들을 마무리하지 못했을 경우 

1회를 추가하실 수 있고

추가 수강료는 10,000원입니다.

 

 

 

 

소품 클래스(키트 소잉 마스터 클래스)

고급과정까지 마치면

소잉팩토리에서 자체적으로 시행 중인

민간자격증 시험을 볼 수 있어요.

 

응시료가 10만 원이고 강남역 근처인데,

국가가 인정한 공인자격은 아닙니다.

나중에 취업하기에 좋다고 그러시던데

민간자격증으로 쉽게 취업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 

굳이 필요할까 싶어서

저는 시험을 등록하지 않았어요.

자기만족으로 자격증을 받고 싶으신 분들은

도전해보세요!

 

 

 

소품 다음단계로는

드레스 메이킹이 있어요.

소품을 하지않고 처음부터 

드레스 메이킹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 거 같더라구요.

 

드레스 메이킹도 마찬가지로

입문

초급

중급

고급

4단계 과정으로 되어있어요.

 

각 단계별로 교육 시작 후 3개월 내

교육을 완료해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이제 입문 단계 마무리 회차예요~

 

 

소품 고급과정에서 허우적거리다가

드레스 메이킹 입문을 하니

훨씬 수월하긴 한데 흥미가 좀 떨어지더라고요

ㅋㅋㅋㅋ

아직 안 예쁜 옷을 만들어서 그런가..ㅎ

저도 얼른 원피스랑 쟈켓 만들고 싶어요~

 

 


수업시간

 

시간표는

10:10

13:10

15:10

이렇게 되어있는데,

다른 지점은 어떤지 모르겠네요ㅠㅠ

 

총 1시간 50분동안의 수업시간을 갖고,

자유롭게 진행됩니다.

선생님께서 돌아가며 한분씩 봐주시고,

각자 자신의 진도에 맞게 차근차근 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아요.

 

보통 점심시간 이후인 13:10 타임에 

사람들이 많아요.

물론 미싱기 대수만큼

예약을 받긴 하지만

만석일때는 조금 정신없고
선생님께서 손이 더 많이 가는 학생들을 신경쓰다보면

제가 물어볼 타이밍이 점점 늦춰지기도 하니

한번 여러 시간대를 모두 가보고

본인이 편하다고 느끼는 시간대를

선택해 보세요!

 

 

수업받는 곳, 미싱기 종류가 다양해요.

 

수업선택

 

저는 작은 소품부터 차근차근 만들어보고 싶어서

'키트소잉 마스터 클래스'를 첫 시작으로 했지만,

아이의 옷을 만들어 입혀보고 싶으시거나

옷 만들기에 더 흥미가 있으신분들은

처음부터 '드레스메이킹'을 시작해도 

무방할 거 같아요.

 

'드레스메이킹' 입문과정을 해보니까.

정말 기초부터 하더라구요.

 

준비물도 많이 필요로하는

수업이 아니라서

초보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참고로 어떤 옷이든

아동용 사이즈와 성인용 사이즈 둘 다 있어서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럼 6개월 동안 소잉팩토리를 다녀본 소감은

이쯤에서 줄이도록 하고,

 

앞으로

그동안 만들었던 아이템들을

차근차근 하나씩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ㅎ

 

 

반응형